까르띠에 러브 팔찌는 사랑과 헌신의 상징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주얼리입니다. 러브팔찌의 가격, 역사, 다양한 디자인 종류, 그리고 깊은 의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러브 브레이슬릿은 그 빛나는 디자인 뒤에 숨겨진 감동적인 이야기와 의미를 공유합니다.
까르띠에 러브팔찌의 모든것
1. 소개
러브 브레이슬릿은 사랑, 헌신 및 고급스러움의 상징입니다. 러브주얼리는 풍부한 역사, 여러 독특한 디자인의 변형 및 전 세계 사람들과 공감하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까르띠에 러브 브레이슬릿의 흥미로운 역사, 다양한 종류 및 러브 브레이슬릿의 깊은 의미를 탐구해 보겠습니다.
2. 러브팔찌의 역사
까르띠에 러브 팔찌는 1970년대 초에 프랑스의 명품주얼리 까르띠에(Cartier)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디자인이며 이탈리아 출신 보석 디자이너 알도 치풀로(Aldo Cipullo)에 의해 1969년에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전통적인 돈스케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었습니다. 브레이슬릿은 남녀 모두에게 제공되었으며, 나의 사랑과 충성을 상징하기 위해 나사 드라이버로 브레이슬릿을 착용자의 손목에 잠그는 디자인이 강조되었습니다.
3. 러브팔찌의 의미
러브 브레이슬릿은 빛나는 디자인 이상으로 깊은 의미를 지닙니다. 이것은 사랑, 통합 및 헌신을 상징하는 약속의 기호로 종종 사랑하는 연인, 커플 간에 교환됩니다. 러브팔찌를 사랑하는 사람의 손목에 나사로 고정하는 행위는 충성과 영원한 사랑의 약속을 상징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러브 브레이슬릿을 자기 사랑과 자기 헌신을 기리는 상징으로 착용하기도 합니다. 전 세계 명품주얼리 중 러브팔찌는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 명품계의 빼놓지 못할 선택지가 됐습니다.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깊은 상징성 때문에 수십 년 동안 럭셔리 보석의 세계에서 소장가치가 있는 브레이슬릿으로 남아 있습니다.
4. 러브팔찌의 종류
까르띠에는 다양한 취향과 스타일에 맞추기 위해 기본 클래식 팔찌외에 여러 변형적인 디자인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종류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부터 러브팔찌의 영원한 사랑의 굴레 속으로 빠져들어 보세요.
클래식 까르띠에 러브 팔찌
러브팔찌의 상징적이 가장 기본이되는 제품입니다. 나사문양이 총 10개가 디자인된 클래식 기본 디자인입니다. 아직까지도 이 디자인이 매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18k 옐로우골드, 화이트 골드, 로즈 골드, 3가지 색상으로 나옵니다.
러브팔찌 디자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6.1mm 폭의 디자인입니다. 18k 옐로골드디자인입니다.
18K 약 8.0돈의 중량입니다. 남여 모두에게 사랑받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입니다.
잠금장치를 드라이버로 돌려서 양쪽으로 채우는 방식입니다. 보통 팔찌는 오른손잡이의 경우 왼팔에 착용하고 왼손잡이의 경우 오른팔목에 착용을 하기 때문에 오른손잡이의 경우 오른손 검지와 엄지로 드라이버를 돌려서 잠그기 때문에 본인이 스스로 얼마든지 어렵지 않게 잠금장치를 풀고 잠글 수 있습니다.
장점은 한번 잠그면 드라이버가 없으면 절대 풀지 못하니 착용 후 분실 한 염려는 없다는 겁니다. 단점은 드라이버가 없으면 풀지 못하니 드라이버를 분실하면 안되겠죠.
저희 손님 중 병원에 MRI를 찍으러 간 일이 있었는데 깜빡하고 팔찌를 풀지 않고 가서 어쩔 수 없이 팔목에 수건을 감고 촬영을 했다는 웃지 못할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원칙은 아니지만 지정 드라이버 외에 진짜 나사를 푸는 공구인 드라이버로 돌려도 풀린다는 거는 저만 아는 걸로 해 두겠습니다.
클래식 기본 러브팔찌_핑크골드
공식 가격 : 10,600,000원
핑크골드 디자인은 여성용으로 가장 사랑받는 색상입니다. 우리나라 여성분들의 피부 톤에 가장 잘 어울립니다.
화이트골드의 경우 옐로우,핑크보다 가격대가 조금 높습니다. 화이트는 마감 공정이 조금 다릅니다. 한 공정이 더 붙어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러브팔찌의 치수는 1CM단위로만 제작이 됩니다. 15/16/17/18/19/20/21CM 제작이 됩니다. 팔목이 너무 가늘거나 너무 큰 사이즈는 현재로는 제작이 안됩니다. 맞춤제작이 될지는 까르띠에 본사에 문의를 해봐야 할 듯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클래식 까르띠에 러브 팔찌
· 골드 & 핑크 가격 : 10,600,000원
· 화이트골드 가격 : 11,300,000원
다이아몬드 세팅, 러브 팔찌
이 버전은 5링 크기의 다이아몬드가 총 4개 셋팅되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더했습니다. 다이아몬드가 세팅되니 당연히 가격대가 올라갑니다. 착용했을 때 나사문양이 정중앙에 배치되어 있고 양쪽으로 다이아가 세팅이 됩니다
0.42캐럿(1부 안되는 크기)의 다이아가 총 4개가 셋팅이 됩니다.
러브팔찌는 장식을 제외하고 총 나사(러브) 문양이 앞뒤로 10개가 디자인됩니다. 그중 메인은 나사(러브) 문양이며 양쪽에 각 2ea씩 총 4개가 세팅이 됩니다. 0.42캐럿이면 1부의 절반이 조금 안 되는 크기이며 나사문양 대신 다이아가 빡빡하게 세팅이 됩니다. 다이아 세팅을 보면 짝퉁인지 진품인지 금방 구분입니다. 짝퉁은 다이아를 빡빡하게 세팅해 놓지 않았습니다.
또한, 위에 동그라미 친 부분을 자세히 보면 다이아를 세팅한 부분 바닥(테두리 안쪽)을 보면 뭔가 나무의 나이테 문양이랄까 돌리는 팽이 모양이랄까 잔잔한 선이 원형으로 돌아간 모양이 보입니다. 저 부분이 가장 포인트인데요. 선반작업이라고 저 부분때문에 나사문양(러브)이 더 돋보입니다. 뭔가 나사가 밑바탕과 분리된 모습이랄까요. 이 부분이 러브팔찌의 포인트입니다.
러브팔찌가 워낙 유명해서 악세사리등 짝퉁이 정말 많은데요. 이 선반작업은 짝퉁이 절대 흉내 낼 수 없는 부분입니다. 모든 러브문양은 이런 원리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러브팔찌를 보고 여기를 어떻게 작업을 했을까 정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판타스틱 그 자체였습니다. 역시 명품은 명품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러브팔찌는 워낙 유명해서 국내, 해외를 불문 유명 남자 연예인들은 거의 다 한 번씩은 착용하고 나온 듯한 느낌입니다. 그만큼 남자분들께도 사랑받는 디자인입니다.
LOVE 브레이슬릿, 다이아몬드 4개 셋팅된 디자인
· 골드/핑크 가격 : 17,000,000원
· 화이트골드 가격 : 18,200,000원
아래 제품은 다이아몬드가 전체 10개 셋팅된 디자인입니다. 나사문양은 없습니다.
다이아몬드의 반짝임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다이아몬드는 큐빅과는 사실 빛, 컷팅 자체가 다릅니다. 어떤 제품이든 다이아몬드가 그 제품의 퀄리티를 다 살립니다.
가장 돋보여야 하는 결혼예물로 신부에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하는 것은 그 의미가 상당히 깊습니다. 다이아는 지구상에서 가장 강한 스톤으로 망치로 내려쳐도 깨지지 않을 정도로 강도가 높습니다. 10년을 착용해도 흠집이 전혀 나지 않습니다. 반면 큐빅은 착용하는 순간부터 흠집이 납니다. 모조다이아가 아무리 잘 나온다고 해도 진짜 다이아몬드와 구분하는 방법은 오랜 시간 착용을 해도 그 빛이 죽지 않는다는 겁니다. 흠집이 전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영원불멸의 보석, 영원한 사랑의 의미가 있는 보석이라 사랑하는 연인에게 다이아몬드 + 사랑의 약속인 러브팔찌를 선물한다는 것은 두배의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다이아 10개, 러브팔찌
· 골드/핑크 다이아 가격 : 24,500,000원
· 화이트 다이아 가격 : 26,200,000원
파베 러브팔찌
파베 디자인은 잔잔한 다이아몬드가 전체 다 셋팅되는 디자인을 말합니다. 명품주얼리에서 파베라는 말이 꽤 많이 들어가는데요. 파베라 하면 무조건 잔잔한 다이아가 집중적으로 많이 박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러브팔찌 파베는 총 1.99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204개나 들어가구요. 폭도 위의 기본 클래식 러브팔찌 폭보다 조금 넓게 세팅이 됩니다. 잔잔한 큐빅이나 다이아 등을 조각을 하려면 여유분을 조금 두어야 세팅이 가능하니 폭이 조금 넓을 수밖에 없습니다.
폭이 좁으면 다이아크기도 작은게 들어가야 하니 다이아몬드의 빛이나 모양이 돋보이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러브팔찌는 8돈의 고중량 크기라서 다이아도 적당한 크기가 들어가야 제품의 완성도가 더 높아지기에 폭이 아주 약간 넓습니다.
파베 러브팔찌
폭 6.7mm X 두께 약 3mm 러브팔찌 디자인 중 파베디자인이 폭이 가장 넓습니다.
남/여 모두 선호하는 골드색상 파베 다이아몬드 러브팔찌입니다. 골드색상 파베는 의외로 남성분들이 더 많이 찾는 듯합니다.
파베 러브팔찌의 측면을 보면 일반 클래식 러브팔찌와 달리 장금장치를 드라이버로 돌리지 않습니다. 장식도 한쪽면만 있으며 약간 돌출된 부분을 재껴서 착용하는 방식이라 러브팔찌보다 착용하기가 쉽게 되어 있습니다.
다이아를 전체적으로 다 돌려서 셋팅하기 때문인데요. 왼쪽 나사 부분이 돌출된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체 올 다이아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 골드/핑크 다이아 파베 가격 : 64,500,000원
· 화이트골드 다이아 파베 : 69,000,000원
▶중간 나사문양없이 전체 4 링 다이아 10개 + 파베디자인
LOVE 브레이슬릿, 다이아몬드 파베 세팅
파베디자인 중 메인에 나사문양 대신 전체 다이아가 셋팅된 디자인입니다. 가격대가 가장 비싼 디자인입니다. 총 4 링짜리 다이아몬드가 10개 메인에 세팅되었고 잔잔한 다이아가 총 216개 세팅이 되었습니다. 폭은 동일하게 6.7mm입니다.
가격 : 89,500,000원
스몰사이즈 러브 팔찌
클래식 브레이슬릿의 슬림한 버전으로, 미세한 룩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LOVE 브레이슬릿, small 모델
폭이 3.65mm 의 스몰사이즈의 기본 러브팔찌입니다. 큰 제품이 6.1mm 폭이니 큰 사이즈보다 많이 슬립니다.
슬립버전은 팔목이 약하신 분들, 젊은 분들께 선호도가 높습니다.
골드&핑크 가격 : 6,800,000원
화이트골드 가격 : 7,300,000원
▶다이아몬드가 총 6개 세팅된 스몰 러브팔찌
LOVE 브레이슬릿, small 모델
스몰사이즈는 총 0.15캐럿의 다이아몬드 6개가 셋팅이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6.1mm 큰 사이즈는 다이아가 4개가 세팅이 되었고 스몰사이즈는 메인에 다이아가 셋팅이 되고 나사문양이 양옆으로 총 4개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폭은 기본디자인과 동일하게 3.65mm입니다.
· 골드&핑크 가격 : 10,100,000원
· 화이트골드 가격 : 10,800,000원
▶다이아몬드가 총 10개 세팅된 스몰 러브팔찌
LOVE 브레이슬릿, small 모델
총 0.21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10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 골드&핑크 가격 : 13,600,000원
· 화이트골드 가격 : 14,600,000원
▶파베 스몰 사이즈 러브팔찌
폭은 동일하게 3.65mm, 총 0.95캐럿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177개 세팅되어 있습니다.
파베스몰사이즈 러브팔찌
골드 & 핑크 가격 : 39,500,000원
화이트골드 가격 : 42,300,000원
커브 러브팔찌
원래 디자인과 다르게 나사로 잠그는 것이 필요하지 않은 커프 스타일의 브레이슬릿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살린 디자인입니다.
위의 디자인은 나사문양으로만 된 기본 디자인입니다. 잠금 장치 없이 손목에서 제일가는 부분으로 팔찌를 통과시켜 착용을 하며 착용했을 경우 빠지지 않습니다. 폭은 6.2mm 폭으로 클래식 기본팔찌보다 폭이 0.1mm 더 큽니다.
· 골드& 핑크 가격 : 7,550,000원
· 화이트 골드 가격 : 8,100,000원
▶다이아몬드가 총 1개 셋팅된 커브러브팔찌
정중앙에 0.10캐럿(1부)의 다이아몬드가 1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폭은 6.1mm입니다.
· 골드&핑크 가격 : 8,900,000원
· 화이트골드 가격 : 9,550,000원
러브팔찌 팔목 치수는 재는 법
러브팔찌처럼 통팔찌는 완성이후 치수조절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특히 러브팔찌는 나사의 간격, 다이아의 간격까지 다 감안해서 맞춤제작하는 제품으로 치수가 맞지 않으면 매장에서 다시 주문을 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여 처음 주문시 팔목치수는 정말 잘 맞춰야 합니다.
팔목치수는 일반적인 금팔찌치수와 동일하게 주문하시면 됩니다. 보통 팔찌의 경우는 시계가 아니기 때문에 팔목에 딱 붙게 착용하진 않습니다. 어떤 팔찌든 내 손목사이즈에서 1cm 정도는 여유를 줘야 합니다. 하지만 통팔찌라고 해서 특별히 여유를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통팔찌 자체가 공간이 있는 제품이기에 자칫 너무 클 수가 있습니다.
여성기성사이즈는 17cm입니다. 17cm기준으로 감안해서 치수를 재는 것이 좋습니다. 내 팔목이 좀 가늘다 싶으면 16, 팔목이 약간 두껍다 싶으면 18cm 정도 되겠죠.
남자분들의 기성 사이즈는 18cm이지만 남자분들은 팔목 치수를 잘 재셔야 합니다. 운동을 해서 근육이 많으신 분들은 여유를 조금 더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팔목은 완전 둥글지도 않고 팔찌 디자인처럼 아치형도 아닙니다.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 다르고 근육량이 다르기 때문에 매장에서 팔찌를 착용해 보고 가장 낙낙한 사이즈로 주문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혹, 선물용이라서 팔목치수를 잴수가 없을 경우는 매장에 주문 시 치수가 맞지 않으면 교환을 해준다는 조건을 다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매장에서 잘못 나온 치수를 본인들이 떠안을 각오로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까르띠에 러브팔찌의 가격, 의미, 역사와 종류, 사이즈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영원한 사랑을 나사로 묶는다는 의미가 있는 러브팔찌는 그 역사와 의미가 깊어 명품주얼리에서 빠질 수 없는 최고의 디자인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까르띠에 탱크, 인기타입, 추천상품, 가격,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코코 크러쉬 미니, 샤넬의 코코크러쉬 반지에 대한 모든 것
티파니주얼리, 명품브랜드, 국내 인기 제품, 컬렉션, 커플링
"보석 브랜드 및 명품 주얼리 순위: 아름다움과 우아함의 세계"
'귀금속공예 & 주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값전망, 상승 요인 분석, 금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COT 리포트 (0) | 2024.05.26 |
---|---|
까르띠에 러브링, 디자인, 가격, 반지, 구매팁 (0) | 2023.10.23 |
까르띠에 탱크, 인기타입, 추천상품, 가격,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0) | 2023.10.09 |
코코 크러쉬 미니, 샤넬의 코코크러쉬 반지에 대한 모든 것 (0) | 2023.10.08 |
티파니주얼리, 명품브랜드, 국내 인기 제품, 컬렉션, 커플링 (0) | 2023.10.03 |